CLOAKDRIV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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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OAKDRIVE는 스타크래프트2용 아케이드 게임입니다.

소개

  • 함대를 이끌고 적 모함을 파괴하세요!
  • 적 유닛을 파괴해 자원을 모으고 고급 유닛을 생산하세요.
  • C 키로 어디든지 워프하세요. 모든 유닛이 워프 엔진을 사용합니다.

0.1 패치노트: 리부트 [2015/10/29] << NEW!!

쉽고 재밌게 만드는 패치입니다.

* 이제 게임 시작시부터 모든 맵을 볼 수 있습니다.

  • 정찰기와 정찰 드론은 삭제됩니다.

* 유닛 밸런스 조정

  • 1티어 밴시
    • 이제 저항 능력은 밴시의 고유 능력입니다.
    • 체력 업그레이드가 삭제됩니다.
    • 저항 업그레이드가 추가됩니다. 자동 시전이 빨라집니다.
    • 저항 업그레이드를 3단계까지 완료하면 무제한 저항이 됩니다.
    • 저항 FX가 개편됩니다.
  • 억제기
    • 이제 억제기가 모든 적 능력 및 효과를 무효화합니다.
  • 중력조작기
    • 이제 블랙홀 시전에 에너지가 사용됩니다.

* 게임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. (구 밴시블러드)

  • 어차피 더 이상 블러드가 아닙니다.

5.21 패치노트: 리턴 투 베이직 [2015/08/02]

개발 초기의 컨셉을 살리는 패치입니다.

* 유닛 밸런스 조정

  • 1티어 밴시
    • 0티어 밴시의 역할을 대신합니다.
    • 공격력 업그레이드의 효과가 +1에서 +7로 증가합니다.
    • 체력 업그레이드의 효과가 +11에서 +77로 증가합니다.
    • 사거리 업그레이드의 최대 레벨이 49에서 7로 압축됩니다.
    • 사거리 업그레이드의 효과가 +.1에서 +.7로 증가합니다.
    • 사거리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343에서 2401로 증가합니다.
    • 사거리 업그레이드의 비용 증가량이 +343에서 +2401로 증가합니다.
  • 2티어 배틀크루저
    • 공격 속도가  1.96에서 0.07으로 대폭 증가합니다.
  • 4티어 레이저 공성함
    • 중성자함에서 레이저 공성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사거리가 4.9에서 9.8으로 증가합니다.
    • 공격시 최대 7개 유닛을 공격합니다.
    • 무기 FX가 개편됩니다.
  • 5티어 실험병기
    • 사거리가 지도 전체에서 49로 감소합니다.
    • 무기 FX가 개편됩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모함의 최대 체력이 7,777에서 77,777로 증가합니다.
  • 모든 유닛의 광륜 FX가 삭제됩니다.

5.18 패치노트: 아레나++ [2015/04/26]

모함 부활 도입에 따른 아레나 컨셉을 살리는 패치입니다.

* 밴시의 활용도를 높였습니다.

  • 이제 밴시가 미사일 무기를 사용합니다.
  • 밴시 사거리 업그레이드가 추가되었습니다. (+0.1, 최대 49회)

* 모함의 활용도를 높였습니다.

  • 이제 모함의 핵으로 적 모함에게 직접 피해를 줄 수 있습니다.
  •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의 쿨타임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. (-14초, 최대 7회)
  • 업그레이드시 쿨타임 감소 효과에 더해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를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* 기타 패치노트

  • 이제 모함 부활시 단독 하이퍼드라이브 및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가 충전된 상태로 부활합니다.
  • 모함 공격력 설정이 간소화되었습니다.
    • 1티어 공격력은 1티어 유닛(메가밴시)의 체력과 같습니다. (모함 체력의 1.0%)
    • 2티어 공격력은 2티어 유닛(전투순양함)의 체력과 같습니다. (모함 체력의 6.9%)
    • 3티어 공격력은 3티어 유닛(밤까마귀)의 체력과 같습니다. (모함 체력의 48.5%)
  • 게임 시작시 2000광물이 지급됩니다.

5.11 패치노트: 특수유닛 [2015/04/13]

* 중력 조작기 유닛이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5.0 패치 이전에 억제기 유닛이 사용했던 블랙홀 능력을 분리하였습니다.
  • 생산 즉시 블랙홀 시전이 가능합니다. 밸런스 조절을 위해 이제 모함은 블랙홀에 영향받지 않습니다.
  • 중력 조작기 유닛은 무거운 블랙홀을 싣고 다니기 때문에 하이퍼드라이브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* 탐색 드론 유닛이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고성능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을 사용하여 전 지도를 자동으로 정찰합니다.
  • 적 모함을 발견하면 미니맵 핑으로 위치를 알려줍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밤까마귀가 회전하지 않아 대상을 제대로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  • 이제 인공지능이 모함 외 유닛들의 하이퍼드라이브 능력도 적절하게 사용합니다.
  • 탐색 드론 유닛의 사용 유도를 위해 기본 정찰기의 레이더 범위가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.
  • 단독 하이퍼드라이브의 커서가 원형 테두리를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배경음악의 속도가 한 단계 낮게 조절되었습니다.
  • 후반부의 조명 변화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.

5.0 패치노트: 아레나 [2014/12/06]

* 게임플레이가 대폭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모함이 파괴되면 부활하는 방식으로 변경합니다.
  • 모함을 제일 많이 파괴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승리합니다.

* 하이퍼드라이브 능력 변경

  • 모든 유닛에 단독 하이퍼드라이브 능력을 추가합니다.
  • 단독 하이퍼드라이브로 도약시 유닛의 에너지가 소모됩니다.
  • 모함과 함께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로 도약하는 경우에는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.
  • 우수한 갱력을 보여주세요.

* 억제기 능력 변경

  • 이제 억제기를 전개한 후 다시 이동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퍼드라이브 능력이 추가됩니다.
  • 억제장 반경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최대 7인용 게임으로 변경됩니다.
  • 이제 각 능력의 쿨타임이 독립적으로 관리됩니다.
  • 회복 구역 옵션이 삭제됩니다. 체력재생 업그레이드로 대신해주세요.

4.9 패치노트 : 업그레이드 [2014/05/18]

* 다양한 전개를 위해 4종류의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밴시 공격력 업그레이드: 최대 49회
  • 밴시 체력 업그레이드: 최대 49회
  • 하이퍼드라이브 반응로 업그레이드: 최대 7회
  • 모함 체력 재생 업그레이드: 최대 7회

* 업그레이드 추가에 따른 밸런스 조정

  • 업그레이드가 여러번 된 밴시를 파괴하면 노업 밴시를 파괴했을때보다 자원을 더 많이 얻게 됩니다.
  • 이는 플레이어간 격차가 심하게 벌어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.
  • 힘의 균형은 유지되어야 합니다.

* 이제 순위가 더 직관적이고 알기 쉬운 방식으로 정해집니다.

  • 모함의 남은 체력에 따라 순위가 정해집니다. 체력 재생을 찍어둬야겠죠?
  • 화면 하단에 자신의 체력바가 표시됩니다.
  • 전투 효율 개념은 삭제되었습니다.

* 자유시점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[TAB]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시점을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유시점 모드에서의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모든 유닛에 높낮이가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높낮이는 판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인공지능의 정찰 알고리즘이 개선되었습니다.
  • 이제 인공지능이 블랙홀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합니다.
  • 블랙홀이 생성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  • 유닛 생산시 진행도 표시줄이 어긋나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억제장 모델이 덜 눈부시게 변경되었습니다.

3.92 패치노트 : 중력장 [2014/02/03]

* 전술 억제기에 중력장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반경 내의 모든 유닛을 제거하는 블랙홀 중력장을 전개합니다.
  • 하이퍼드라이브로 블랙홀을 들이받지 않게 조심하세요! 입장은 자유지만, 퇴장은 아닙니다.
  • 억제장을 전개한 다음 70초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조명이 좀더 부드러워졌습니다.
  • 타이탄 모드가 삭제되었습니다. 노잼.
  • 이제 인공지능도 힐링존을 적절하게 사용합니다.

3.37 패치노트 : MODE: TITAN [2013/09/20]

“인간의 강인함과 지적 우월성이 결합하여 저그의 위협을 잠재울 궁극의 해법이 탄생했습니다. 이 거대한 강철 거인은 우리 자치령 기술자와 과학자들의 기술력과 의지를 우주에 떨치며 우뚝 서 있습니다.”

  • 자치령의 최정예 전투 인공지능을 탑재한 실험병기가 폭주를 일으켰습니다!
  • 모든 플레이어와 동맹을 맺고 거대 타이탄 모함 레이드에 참여하세요.
  • 거대 타이탄 모함은 일반 모함에 비해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.
  • 타이탄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선 로비에서 최소한 1명의 인공지능을 추가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인원수가 부족할 경우 인공지능과 동맹을 맺고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.

* 기타 패치노트

  • 모함이 회복 상태에 들어갔는지를 알아보기 쉽도록 회복중인 모함 위에 파란 마크가 표시됩니다.
  • 하이퍼드라이브 돌입시 플레이어 색상의 유닛 광륜이 어색하게 나타나던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.
  • 모함 체력이 100%와 99% 사이에 있을 경우 순위표가 비정상적으로 정렬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  •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 스킬과 관련된 인공지능이 상향되었습니다.

3.0 패치노트 : 오펜스

* 모함의 주무기가 핵미사일로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발사 속도는 느리지만 강력한 방사 피해를 입히는 견제용 무기입니다.
  • 아군에게는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, 적 모함에는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.

* 플레이 최대 인원이 14인으로 확장되었습니다.

* 인공지능이 사람다워졌습니다.

  • 이제 인공지능도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 및 전술 억제기를 적절하게 사용합니다.
  • 풀방으로 시험해보세요:)

* 인터페이스 간소화.

  • 일부 아이콘 및 대화상자가 더 알아보기 쉽게 바뀌었습니다.
  • 게임 종료 5분 전까진 모함의 체력만 표시되고 전투 효율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자잘한 버그 수정 및 트리거 최적화.

2.28 패치노트 : 워프 [2013/03/17]

* 대규모 하이퍼드라이브가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.

* 전술 억제기가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억제장을 펼쳐 일정 반경 내를 하이퍼드라이브로 통과하는 모든 유닛을 무효화시킬 수 있는 전술 유닛입니다.
  • 억제장을 펼친 후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.

* 고속 정찰선에 다양한 탐색 정보가 표시됩니다.

  • 정찰선에 가장 가까이 있는 유닛까지의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.
  • 적 모함 발견시 하이퍼드라이브의 충전 상태를 스캔합니다.
  • 유닛 상성 사용시, 범위내 적 유닛의 상성을 모아서 알려줍니다.

* 게임 내 방장 설정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신규 기존 유저 관계없이 방장이 랜덤하게 설정되던 방식이 신규 유저 유입에 안좋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.
  • 이제 플레이카운트 기준으로 방장이 설정됩니다.

*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가 단 한 명이라도 있으면 숙련자용 유닛 상성 옵션을 설정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

2.1 패치노트 : 아케이드 [2012/08/02]

* 모함의 은폐 모드가 하이퍼드라이브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
* 정찰선이 추가되었습니다. 정찰선은 영구 은폐 상태로 돌아다니며 적 모함을 찾아냅니다.

* 우주는 무중력 공간입니다. 모든 파편에 무중력 물리효과가 적용됩니다.

* 맵이 넓어졌습니다!

* 유닛 상성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유닛 상성을 사용하면 하위 티어 유닛으로도 역상성을 활용해 고급 유닛을 격파할 수 있습니다. 고급 유닛이 돌아다니고 있나요? 하이퍼드라이브로 날아가서 부숴 버리는게 어떨까요.
  • 유닛 상성을 사용하지 않으면 고급 유닛을 먼저 얻는 플레이어가 유리해집니다. 고급 유닛일수록 느리기 때문에, 정찰선을 잘 활용해야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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