Quad T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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쿼드 디펜스는 스타크래프트2용 아케이드 게임입니다.

5.22 패치노트 : 익스텐드

* 시스템

  • 이제 처음부터 전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.
  • 에너지 모듈 연구의 최대 레벨을 14로 확장합니다.
  • 엔트로피 업그레이드가 최대 4번까지 가능해집니다.

* 그래픽

  • 일부 보스 유닛의 모델 크기와 무기 소리가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이제 가속 시전시 적 유닛의 애니메이션이 완전히 정지합니다.
  • 엔딩 장면의 카메라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.

5.15 패치노트: 밸런스

* 튜토리얼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.

* 밸런스 리디자인

  • 최대 2인용 게임으로 변경됩니다.
  • 에너지 소모량이 이제 타워 건설 시작시부터 즉시 반영됩니다.
  • 에너지 생산량이 마이너스일 경우 불멸자가 부활하지 않습니다.
  • 유닛 수정
    • 불멸자 이동속도 4.0 -> 3.0
    • 중성자 속사포 건설시간 256 -> 16
    • 슈퍼 과학선 건설시간 256 -> 16

5.0 패치노트: 메이저 리뉴얼

* 편의성

  • 각 웨이브마다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인터페이스 및 자잘한 툴팁들이 간소화되었습니다.

* 자유도

  • 이제 모든 종류의 유닛에 가속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.
  • 지도 가운데에 있던 건설 불가 구역이 사라졌습니다. 길을 만드세요!

* 보스 개편

  • 보스 등장시 가속 스킬을 시전하여 공격하는 방식으로 개편되었습니다.

* FX 개편

  • 브금이 추가되었습니다. (웨이브 10 에서 컷신 이후 브금이 바뀝니다.)
  • 전반적 FX가 개편되었습니다.

4.8 패치노트

* 2.0.4 패치 호환

  • 패치 이후 데미지 한계가 524288에서 262144로 하향되어 일부 유닛들이 비정상적으로 0.5의 데미지만을 입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* 밸런스 조정

  • 체감상 쉽게 느껴지도록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. (BestBombdrop님 피드백 감사드립니다.)
    • 패치 전에는 후반에 진행도가 빠르게 올라가도록 설정되어 있었으나,
    • 패치 후에는 초반에 진행도가 빠르게 올라가도록 조정하였습니다.
    • 예: 웨이브 5까지 진행시: 13.9% -> 37.8%
    • 실제 게임 시간은 그대로입니다. (105초 x 17웨이브)
  • 게임 중후반부의 밸런스를 위해 적진 감지탑의 능력이 변경되었습니다.
* 효과 개선
  • 적진 행성요새에 무기 FX와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적진 감지탑에 무기 FX와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.

* 버그 수정

  • 웨이브 4 보스가 보급고를 공격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 

4.5 패치노트

* 자원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기존의 ‘에너지 생산량’에 ‘에너지 소모량’이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모든 타워 및 유닛은 에너지 소모량을 증가시킵니다.
  • 소모량이 생산량을 넘으면 곤란해집니다.
  • 에너지 모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생산량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.

* QP 획득 기준이 몹 킬수에서 웨이브 클리어로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기준에 맞게 아이템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.
  • 저장소가 리셋되었습니다만, 저장소 폴더에서 QDCOMP 파일을 QUAD로 이름만 바꿔주시면 복구하실수 있습니다.

*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.

  • 오른쪽 위 대화상자에 에너지 모듈 정보와 함께 에너지 생산량 대비 소모량이 표시됩니다.
  • 왼쪽 아래에 본진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몹의 거리가 표시됩니다.
  • 팀플레이시 업그레이드를 진행중인 플레이어가 두 명 이상일때 인터페이스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* 보스의 컨셉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• 처치해야하는 중간보스가 아닌 ‘방해꾼’ 컨셉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
* 클리어 컷신의 유물 발동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.

* 트리거 최적화.


 

4.4 패치노트

난이도 HARD와 HARDER의 인트로 컷신이 개편되었습니다.

클리어 컷신이 개편되었습니다.

유닛 수정

  • 유전자 분해설비
    • 전개 효과 변경

버그 수정

  • 유전자 분해설비의 건설이 완료되기 전에 전개 효과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  • 업그레이드가 두 개 이상 진행중일때 인터페이스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 

4.3 패치노트

* 아이템 적용 방식 개선: 게임 도중 퇴장시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

 

4.0 패치노트

* 아케이드 리뉴얼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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